티스토리 뷰

제1장 하늘의 말씀 21편

제2장 이 세상에서 제일 큰집 27편

재3정 내일 31편

제4장 약속 31편

모두 10편 수록

 

 

앞 붙임 -동시집의 말씀

1.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그룻

 

천심은

우리 어린이들이

사람의 가장 아름다운

큰 마음을 담는

그릇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큰 그릇

 

2.

천심은 시

 

천심은

해와 달과 별의 아름다운 빛이다

들풀들과 나무들의 하늘 향한 푸른 눈빛이다

산들바람과 나비들의 예쁜 춤이다

새들의 지저귐과 꽃들의 정다운 속삭임이다

계곡을 흐르는 맑은 물소리이고

넓은 바다의 힘찬 파도다

 

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다 알아들을 수 있는 시다

이 세상의 모든 빛과 어둠을 다 볼 수 있는 시다

어떤 어려움도 밝은 앞길을 내는 희망의 시다

 

천심의 동심이 보고 듣는 눈과 귀가

이 세상에서 제일 깨끗하고 정직하게 쓴 시다

 

3.

천심은 거울

 

내가 거울을 볼때

거울은 내 얼굴만 보여주고

네 얼굴은 안 보여준다

 

내가 벽을 볼때

벽은 네 모습만 보여주고

내 얼굴은 안 보여준다

 

거울도 나도 서로보고

벽도 나도 서로 보고

내 목소리와 새의 목소리가

서로 마음을 나누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어디에도

천심의 시 거울을

걸어두고 싶다

 

저자

경향신문 중앙일보 동시 신춘문예당선

창원대학교 명예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