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1부

나의 출생과 어린 시절

초등학교 입학, 그리고 625사변 발생

가난은 정말 불편해

중학교 입학

고등학교 입학

아엿한 군인이 되다

베트남 참전 용사로

베트남 전쟁

조국과 가족의 품에 안기다

시발택시 회사에서의 1년

소주공장에서 일하다

 

제2부

참 고마우신 이갑기 회장님

내 집과 공장, 논밭도 마련하다

나의 마지막 직장, 삼현여고

이런 일도 있었다

덕유산에 설립한 경남학생수련원

아천 교장선생님 돌아가시다

아! 아천 최재호 교장 선생님

건강을 위한 등산과 여행

벌써 정년 퇴임이라니

사랑하는 나의 아들 딸들

 

제3부

하늘에서 내려준 인연

예쁘지만 미운 아이

부도가 난 적도 있었다

무서운 고엽제

국립산청호국원에서 잠들고 싶다

영채장학회

맥아더 장군과 채명신 장군

그림같은 집에서

부모님! 고맙습니다

 

 

저자

1943년 원산 생

 

진주 중안초등학교 진주 대아중학교

진주 해인고등학교 3년 중퇴

 

진주 시발택시회사 1년

진주 백매소주 공장 6년

진주 삼현여자고등학교 30년

현; 영채장학회 대표

 

수상

사천 교육지원청 감사패

국가보훈부 표창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