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남시인협회(회장 주강홍)는 제6회 경남시문학상과 경남시학작가상 시상식을 11월 28일 오전 11시 마산문화원 강당에서 많은 시인들과 수상자 친지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있었다. 이날도 역시 코로나 방역에 따른 제한으로 하여 참석자 범위를 수상자와 가족들로 한정했음에도 많은 축하객들이 참석하여 화기애애한 분위기에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수상자가 통영의 차영한 시인과 하동의 최영욱 시인이 선정됨에 따라 해당 지역의 축하객들의 단체 참석이 크게 눈에 띄었다. 이날 시상은 경남시문학상은 주강홍 회장과 오하룡 고문이 나서 주 회장은 상패를, 오 고문은 상금 봉투를 전달하였다. 경남시학작가상은 이날 정치상황이 바쁜 중에서 참석한 최형두 마산합포구 출신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상패는 김일태 전 경남문협회장이 시상하고 상금은 최형두 의원이 맡아 시상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문인으로서는  김명희 창원문협회장, 진해 이월춘 시인, 거제 김무영 시인, 하동 김남호 시인, 통영 양미경 수필가, 통영문협회장 유영희 시인, 정소란 시인, 마산 조은길, 배소희, 주선화 시인, 창원시의원 박선애 수필가, 고성 윤홍렬 시인, 창원 유희선 시인, 경남문협 사무처장 박서현 시인, 박귀영 사무국장, 정이경 경남문학관 사무국장 등의 모습이 보였다. 

외부 인사로는 조민규 합포문화동인회 명예이사장, 노치훈 전 유네스코 경남회장, 조보현 경남예총회장, 이정희 경남도문화상 수상자회 회장, 최형두국회의원이 축하차 모습을 보였다./사회는 황숙자 시협 사무국장이 맡았다.

주강홍 회장 인사

김미윤 심사위원장의 심사소감

 시협 주강홍 회장, 오하룡 고문의 경남시문학상 시상광경, 차영한 시인 수상

시상자와 수상자 기념쵤영

김일태 전 경남문협회장, 최형두 국회의원의 경남시학작가상 시상, 최영욱 시인 수상

 

경남시학작가상 수상자와 시상자 기념쵤영

경남시문학상 수상 차영한 시인의 답사

경남시학 작가상 수상의 최영욱 시인 답사

시상식 참석자 일동